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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시개천(神市開天)

신시개천(神市開天)

민족종교 선교|선교용어사전|신시개천(神市開天)









【 선교용어사전 】




신시개천(神市開天)



환웅(桓雄)께서 백두(白頭)의 밝은 땅에 강림하여 신시(神市)를 열으시고 신단수(神檀樹) 아래에서 제천(祭天)하시며 

천부인(天符印) 으로 교화하시니 신시개천(神市開天)이라 하느니라.  [仙敎典]


환인(桓仁)의 나라 환국(桓國)을 이어 환웅(桓雄)께서  백두산(白頭山) 정상(頂上) 신단수(神檀樹) 아래로 강림하시어 신시(神市)를 열으시고 환인하느님(桓因上帝)께 제천(祭天)하시며 천부인(天符印)으로 백성들을 교화하시었다.  『삼국유사』에서 이르기를 「환인( 桓因)의 서자 환웅이 계셔 천하에 자주 뜻을 두고 인간 세상을 구원하고자 하였다. 아버지는 아들의 뜻을 알고, 삼위태백을 내려다보니 인간세계를 널리 이롭게 할 만하였다. 이에 천부인 세 개를 주어 내려가서 세상 사람들을 다스리게 하였다. 환웅은 그 무리 3천을 거느리고 태백산 정상 신단수 아래로 내려와 이곳을 신시(神市)라 불렀다」 하였다.


삼국유사신시개천을 신화 형식으로 약술하고 환인하느님과 환웅을 부자의 관계로 설정하였으나 이는 저자인 일연스님의 신분적 한계와 시대적 상황이 고려된 것이다. 그러나 이러한 환국개천과 신시개천의 역사가 약술됨을 인하여 역사의 격랑 속에서 살아남아 오늘에 전할 수 있었으니 하늘의 안배가 아닐 수 없다. 『환단고기에서 환인(桓仁)의 환국개천의 역사를 3301년으로, 환웅(桓雄)의 신시개천의 역사를 1565년으로 기록하고 있다. 그러나 이 역시 유장한 한민족의 역사를 모두 표현하지는 못하고 있으니, 차후 선교전을 통하여 한민족 역사의 진실이 밝혀질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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