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선교용어 INDEX/가

기보(紀譜)

민족종교 선교|선교용어사전|기보(紀譜)











【 선교용어사전 】




기보(紀譜)



취정원사의 고대선교 종맥계승과 선교종단 만대종사 기보(紀譜)*.

1997년 제정된 선교종헌(仙敎宗憲)에 근거, 선교정회(仙敎正回) 21년(年) 1기(紀) 주기(週期).

선교경전 [仙敎典]에 기록된 「선사정축기보(仙史正丑紀譜)」와 동일(同一). 환인(桓仁)의 환국개천(桓國開天) · 환웅(桓雄)의 신시개천(神市開天) · 단군(檀君)의 소도개천(蘇塗開天)의 종맥(宗脈)을  계승한 취정원사(聚正元師)의 1997년 정축년의 선교창교(仙敎創敎)를 선교개천(仙敎開天)이라 한다.


우리 한민족에게는 하늘 길을 열어 인류를 구원하는 개천(開天)의 역사가 있으니, 환인의 환국개천(桓國開天) · 환웅의 신시개천(神市開天) · 단군의 소도개천(蘇塗開天) · 취정원사의 선교개천(仙敎開天) 이다. 환국개천 신시개천 소도개천의 역사를 고대선교라고 하며, 취정원사님의 선교개천 즉 선교창교와 선교교단창설을 현대선교라 한다. 취정원사(聚正元師)께서 선교(仙敎)를 창교하시고 선교교단(仙敎敎團)을 창설하신 1997년 정축년(丁丑年)을 선교개천(仙敎開天) 원년(元年)이라 하며, 21년 주기(週期)를 선교정회(仙敎正回) 1기(紀)로 입제(立制), 선교종헌(仙敎宗憲) 「선사정축기보(仙史正丑紀譜)」에 근거하여 선교교단(仙敎敎團) 개천(開天)의 역사, 한국의 선사(仙史)를 보전한다.


*기보(紀譜) : 선교 고유용어


선사기보(仙史紀譜)  ▶▶


선사정축기보(仙史正丑紀譜) ▶▶▶ 


* 본 콘텐츠는 선교종단 재단법인선교 저작권과 관련합니다. 선교고유용어 무단사용 시 법적책임을 지게됩니다. 




[작성 : 선교중앙종무원 seongyokorea@hanmail.net]




'선교용어 INDEX > ' 카테고리의 다른 글

귀원일체환시시(歸元一體還始時)  (0) 2018.07.10
기원신앙(起源信仰)  (0) 2017.08.04
근원종(根原宗)  (0) 2017.08.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