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선교용어 INDEX/사

선교교헌(仙敎敎憲)

민족종교 선교|선교용어사전|선교교헌(仙敎敎憲)

 

 

선교 교헌 - 선교 仙敎

 

 

선교용어사전

*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재단법인 선교에 있으며, 무단사용 시 저작권법에 따라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선교교헌(仙敎敎憲)

 

 

선교 교헌(仙敎敎憲), 일교일종선교(一敎一宗仙敎) 종헌(宗憲)이라한다. 선교(仙敎)는 오로지 환인(桓因)을 신앙하며, 정회세상(正回世上)을 구현한다는 내용으로 환기9194 정축년 선교기원 31년 선교개천 원년(서기 1997년)에 제정되었다. 선교(仙敎)를 창설한 선교 교조 취정원사는 선교환인집부회(仙敎桓因慹父會) 회장으로 1997년 선교종사단(仙敎宗史團)을 결성하여 선교원년 1997년 음력 3월 3일에 선교종헌(仙敎宗憲)을 제정반포하였다. 일교일종선교(一敎一宗仙敎), 즉 하나의 교화 하나의 종맥을 의미하며, 하나의 교단 하나의 종단을 상징한다. 이에 선교에서는 선교교헌(仙敎敎憲)을 선교종헌(仙敎宗憲)이라고도 한다.  

 

※ 연관검색 : 선교종헌선교종사단선교창교일선교교조취정원사선교개천선교교단선교원년

 

 


 

 

선교종헌 略術

 

선교 교헌(仙敎敎憲), 일교일종선교(一敎一宗仙敎) 종헌(宗憲)이라한다. 선교(仙敎)는 오로지 환인(桓因)을 신앙하며, 정회세상(正回世上)을 구현한다.

 

선기원년 1967년에 선교 교조 취정원사께서 선교 상왕자의 계수(啓壽)를 받아 탄강, 선기22년 1988년에 환인상제로부터 천부인과 선교 상왕자 종위(宗位) 교유, 종지(宗旨) 수행의 길에 들어 "천지인합일 정회(正回)사상"을 대각하시고, 선기31년 1997년에 선교(仙敎)를 창교하시니, 환인상제의 교화 궁극의 진리를 표현한 '천지인합일 천부인 옴'을 종표로 하고 창교종리가 담긴 '일심정회(一心正回)'를 종지로 하며, 선교신앙(仙敎信仰)과 선교수행 선도(仙道), 선교사상철학 선학(仙學)을 통하여 선교(仙敎)는 창교종리(創敎宗理)인 「천지인합일 정회세상 구현으로 환인시대를 실현한다」는 궁극의 목적을 세워 정진한다.

 

선교교단은 선교 교조 취정원사께서 천명한 "한민족고유종교 선교"를 널리 알려 인류구원을 위해 포덕교화하고, 고대 선교의 종맥을 계승한 「천부인(天符印)」과 선교경전 「선교전(仙敎典)」을 보전하여 선교인의 교육양성에 매진하여 선교 교단의 융성에 힘쓰고, 한민족 하느님사상의 부활과 한민족 중흥의 민족사적 사명, 인류의 신성회복으로 홍익인간 재세이화를 실현하는 구원사명을 다한다.

 

일교일종선교(一敎一宗仙敎)는 '하나의 교화 하나의 종맥'을 의미하며, 하나의 교화는 오로지 환인(桓因)의 교화이며 하나의 종맥은 선교 교조 취정원사가 창설한 선교교단을 말한다. 선교(仙敎)는 모든 종교의 근원종(根原宗)이다. 이에 한민족의 시조이시며 온 세상의 하느님이신 환인(桓因) 하느님을 신앙하는 정회(正回)의 종교 선교(仙敎)로써 세상의 모든 종교는 통합될 것이다. 이에 앞으로 발생될 유사선교와 하느님을 참칭하는 가짜종교를 바르게 계도하는 구도적 실천으로 선외없이 포덕한다.

 

선교(仙敎)의 출가 재가 선제와 선교도가 천지인합일 정회세상 "환인시대(桓因時代)" 구현의 서원을 세우고 상천궁극위 환인상제(桓因上帝)님의 향훈(嚮暈)과 선교 창교주 취정원사님의 향선(嚮宣)에 삼십삼천 공천배로 진향(眞向)한다.

 

본 선교 교헌은 환기 9164 정미년 선기원년(1967)에 근원을 두며, 환기9185 무진년 선기22년(1988)의 천부인 교유와 선교 교조 취정원사님의 천지인합일 정회사상 대각, 환기9194 정축년 선기31년(1997) 선교 창교와 교단 창설을 천명하고 만대의 선교종사(仙敎宗史)를 안배하는 선교종단의 종헌(宗憲)으로 환기 9194 정축년 선기31년 음력 3월 3일 반포하는 바이다. 

 

*위 내용은 선교종헌의 일부분으로, 무단전재 및 복사편집 도용시 법적책임을 지게됩니다. 

 

 


        

*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재단법인선교에 있으며, 무단사용 시 저작권법에 따라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작성 : 선교중앙종무원 seongyokorea@hanmaill.net ]

'선교용어 INDEX > '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선기원년(仙紀元年)  (0) 2017.08.01
선교창시(仙敎創始)  (0) 2017.08.01
선교종헌(仙敎宗憲)  (0) 2017.08.01
선교창설(仙敎創設)  (0) 2017.08.01
선교원년(仙敎元年)  (0) 2017.01.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