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선교용어 INDEX/사

선가사상(仙家思想)

민족종교 선교|선교용어사전|선가사상(仙家思想)

 

 

선가사상 仙家思想 - 선교 仙敎

 

 

선교용어사전

*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재단법인 선교에 있으며, 무단사용 시 저작권법에 따라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선가 사상(仙家思想)

 

선가 사상이란, 한민족 선가(仙家)의 고유사상으로, 중국의 도가(道家)사상과는 엄연히 다른 것이다.

선가(仙家)란 한민족고유종교 선교(仙敎) 교단과 수행대중을 총칭하며, 선가사상(仙家思想)이란 선교 교조 취정원사의 천지인합일 사상 · 한민족 본원사상 · 한민족 하느님 사상 · 한민족 선사상에 기반한다. 

 

※연관검색 : 선교, 선문, 선가, 선가풍, 취정원사, 선교창교, 선교사상, 한민족고유종교 선교, 고대선교, 현대선교, 한민족선사상, 한민족본원사상, 한민족하느님사상, 천지인합일 사상, 천지인합일 정회사상 

 


 

*본 콘텐츠는 선교종단 재단법인 선교 저작권과 관련합니다. 본문 및 교리용어 무단 사용시 법적 책임을 지게됩니다. 

 

【 선교(仙敎)와 선가사상(仙家思想) 

 

선교(仙敎)는 종교체계의 정립을 기준으로 고대선교와 현대선교로 구분하며, 종교 이전의 교화(敎化)의 상태를 고대선교(古代仙敎)라하고, 경전을 결집하고 교단을 창설하여 선(仙)의 교(敎)를 세우고 고대선교의 종맥(宗脈)을 계승한것을 현대선교라 한다.

 

고대선교(古代仙敎)는 하느님 환인(桓因)의 교화를 근원(根源)으로 한다. 종교 이전의 하늘 교화, 고대선교는 환인(桓仁)의 환국개천 · 환웅(桓雄)의 신시개천 · 단군(檀君)의 소도개천으로 이어지는 한민족 하느님 신앙 즉 한민족 제천(祭天)의 문화를 일컫는다.

 

현대선교(現代仙敎)는 선교 교조 취정원사(聚正元師)의 선교 창교와 선교 교단(仙敎敎團) 창설을 의미한다.

선교를 창교한 취정원사는 환기9185년 선기22년 무진년(1988)에 환인상제(桓因上帝)로부터 천부인(天符印)과 선교 상왕자 종위(宗位)를 교유받아, 환기9188년 선기25년 신미년(1991)에 천지인합일 정회사상(天地人合一正回思想)을 대각하고, 환기9194년 선기31년 정축년(1997)에 한민족 하느님 사상의 본원(本源)을 찾아 선(仙)의 교(敎)를 세우니, 오로지 하느님 환인(桓因)을 섬기는 한민족고유종교 선교(韓民族固有宗敎仙敎)를 창교, 선교 교단(仙敎敎團)을 창설하였다. 

 

선가(仙家)란 한민족고유종교 선교(仙敎) 교단과 수행대중을 총칭하며, 선가사상(仙家思想)이란 선교 교조 취정원사의 한민족 본원사상 · 한민족 하느님사상 · 한민족 선사상에 기반한다. 취정원사의 선교사상(仙敎思想)은 선교창교종리 천지인합일 정회사상과 민족주의에 입각한 한민족 하느님사상으로 대표된다. 

 

※연관검색 : 천지인합일사상, 정회사상, 천지인합일 정회사상, 한민족하느님사상, 한민족선사상, 한민족본원사상, 환인사상, 선사상, 본원사상

 


 

*본 콘텐츠는 선교종단 재단법인 선교 저작권과 관련합니다. 본문 및 교리용어 무단 사용시 법적 책임을 지게됩니다. 

 

【 선교 교화선 선도(仙道)와 선가사상(仙家思想) 

 

선가사상은 한민족 고유의 선(仙)사상에 기반한 것이므로, 중국 도가(道家)사상과는 엄연히 다른 것이다.

선가사상을 도가사상과 동일한 혹은 유사한 것으로 해석하는 것은 잘못된 것이다. 도가사상은 우리 한민족 고유종교 선교(仙敎)의 영향을 받은 선교(仙敎) 교화선(敎化禪) 선가풍(仙家風)의 풍(風)이기 때문이다. 즉 중국의 도가사상 단학 신선술 등은 우리 한민족 선가를 흠모하여 파생된 일종의 풍조(風潮)인 것이다. 

 

선교 창교주 취정원사는 한민족 하느님 사상의 본원을 찾아 선(仙)의 교(敎)를 세우고 선교 교단을 창설하여 선가(仙家)의 선문(仙門)을 열었다. 취정원사는 「선교 교화선 선도(仙道) 교유문」에서 선교(仙敎) 교화선(敎化禪)인 선도(仙道)로 총괄되는 종교 · 사상 · 수행 · 철학 등, 선(仙)을 기반으로하는 교(敎) · 도(道) · 리(理) · 법(法) · 학(學) · 예(禮)를 선가풍(仙家風)이라 하느니, 신선도 · 풍류도 · 화랑도 · 신선사상 · 낭가사상 · 참선 · 봉선 을 비롯한 선도수련과 선도수행의 근원을 밝혀 《천지인합일 환국선도 선도공법(仙道功法)》을 창시하여 선교 교화선 선가풍으로 전한다. ” 라고 밝히었다.

 

※연관검색 : 선도, 선도공법, 선가, 선가풍, 선사상

 


 

 

선사상(仙思想)

민족종교 선교|선교용어사전|선사상(仙思想) 【선교용어사전】 *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재단법인 선교에 있으며, 무단사용 시 저작권법에 따라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선사상(仙思想

blog.daum.net

 

 

선가풍(仙家風)

민족종교 선교|선교용어사전|선가(仙家風) 【선교용어사전】 *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재단법인 선교에 있으며, 무단사용 시 저작권법에 따라 법적 책임을 지게됩니다. 선가풍(仙家風) 선교(

blog.daum.net

 

 

선가(仙家)

민족종교 선교|선교용어사전|선가(仙家) 【선교용어사전】 *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재단법인 선교에 있으며, 무단사용 시 저작권법에 따라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선가(仙家) 선가(仙

blog.daum.net

 

 

선문(仙門)

민족종교 선교|선교용어사전|선교(仙敎) 【선교용어사전】 *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재단법인 선교에 있으며, 무단사용 시 저작권법에 따라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선문(仙門) 선문(仙

blog.daum.net

 

'선교용어 INDEX > '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선인무예(仙人武藝)  (0) 2017.08.01
선가(仙家)  (0) 2017.08.01
선가선(仙家禪)  (0) 2017.08.01
선인(仙人)  (0) 2017.08.01
선교학당(仙敎學堂)  (0) 2017.08.01